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RAON SMILE DENTAL CLINIC

아름다운 미소를 책임지는
여러분의 평생 주치의 라온미소치과

10년 이상의 수많은 임상경험과 노하우로 정확한 진단, 안전한 치료를 제공합니다.

미소건강TV


[일간스포츠] 치아교정 후, 재교정 예방하는 유지장치 중요

관리자 2021-01-07 조회수 120
이미지-1.jpg
보도자료-1.jpg


- 원래의 자리로 되돌아가려는 회귀 현상을 예방하는 유지장치


일간스포츠에서 “치아교정 후 유지장치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이 기사로 게재되었습니다.

치아교정이란, 삐뚤어진 치아를 교정 장치를 이용해서 조금씩 이동시켜 가지런하게 배열하는 치과 치료입니다. 

치아교정이 끝나게 되면 치아에 부착한 장치를 제거하게 되는데, 장치 제거 직후에는 아직 치아가 움직이는 상태이므로, 원래의 자리로 되돌아가려는 회귀현상이 자연스럽게 발생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치아교정이 끝난 후에는 자리르 잡은 치아를 잘 유지할 수 있도록 교정 유지장치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유지장치는 얼마나 착용해야 하는 것 일까?” 하단 기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자신에게 꼭 맞는 교정치료, 담당의(치과교정과 전문의) 선택 중요


 

TIP. 유지장치 착용 시 주의사항


장치는 식사와 양치를 제외하고 24시간 착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장시간 착용할수록 효과가 극대화된다. 무엇보다 착용에 대한 환자의 의지와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합니다. 

발음이 부정확해지고 침이 많이 나오는 등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은 일정 시간이 지나 장치에 적응하면서 불편함이 없어집니다. 장치 착용 도중 유지장치가 너무 헐거운 느낌이 드는 경우에는 치과를 내원해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지장치는 플라스틱과 비슷한 재질로 무리하게 강한 힘을 가하게 되면 파손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출처] - 일간스포츠 / 생활·문화 / 2018년 8월 29일